한빛미디어 <나는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
이번에 가져온 책은 한빛미디어의 신작 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입니다. 한빛미디어에는 다양한 분야의 입문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어요. 그만큼 책 한 권 한 권에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서 저는 한빛미디어라는 출판사 자체를 정말 좋아한답니다.
이번 책 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도 역시 전자책 입문서이자 실용서로써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읽기도 좋았어요. 개인적으로 불필요한 너무 많은 스크린샷, 내용으로 공란이 많아서 책이 괜히 두꺼운 것을 싫어하는데, 이 책은 실전 가이드로써 핸드북 정도의 두께이지만 알차게 잘 작성되었습니다.
전자책이 무엇인지부터 어떤 사람이 전자책 작가가 될 수 있는지 어디서 사고파는 것인지 등 전자책에 대한 전반적인 다양한 내용을 시작으로 이 분야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특히 PART 1의 두 번째 챕터인 "평범한 직장인이라면 이렇게 시작하세요" 부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. 직장인으로는 보여줄 수 없는, 누구나 가지고 있을 나의 가치와 경험을 표현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수단이 전자책이기 때문이에요.
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전자책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나 월급 외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고 싶은 직장인 등을 대상 독자로 합니다. 더불어 크라우드 펀딩이나 마케팅도 배울 수 있고 함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서도 가볍게 입문할 수 있을 거예요.
PART 2에서는 책의 목차, 내용 그리고 표지까지 전체적으로 전자책 자체를 디자인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. 짜임새 있는 목차와 독자들의 마음을 열 수 있는 도입부 그리고 체계적인 원고 등은 책을 쓰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자질이기 때문에 잘 배워두는 것이 좋겠습니다.
최근에는 간단한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와 같은 도구를 많이 사용하죠. 특히 전자책 분야에서 표지나 내지의 이미지를 만들 때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. 저는 아주 기본적인 수준으로 사용해 본 적이 있긴 한데요. 요즘 나오는 퀄리티 좋은 책들이 어떻게 탄생되는지 이 책을 통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.
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를 읽다 보면 책을 꼭 쓰지 않더라도 나만의 개성 있는 서류나 문서를 만드는 데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.
책 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가치 있는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 다가올 2025년에는 저도 책을 쓰기 위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. 앞으로 계속 돌려서 볼 좋은 실용서를 찾았습니다!
포기하지 않고 마무리까지 꼭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. 실용서이자 입문서인 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 책을 통해서 자기 계발적인 요소도 얻을 수 있었어요. 책을 쓰기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책에서 배웠으니 이제 스스로 노력할 일만 남았네요.
제가 만든 콘텐츠로 만날 수 있을 날을 기대하며...
책 『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』 리뷰 끝.